티스토리 뷰
목차
서울시 임산부 1인당 교통비 7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3월 15일부로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 신청자격에 변경이 있습닌다.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 서울시에 계속 거주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신청자격이 완화되셨기 때문에 아래에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2024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신청방법뿐만 아니라 지원자격의 변경사항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에 신청하시기 전에 아이와 관련된 서울시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사항들을 모아둔 아래 링크를 먼저 확인하셔서 더 많은 지원금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0. 사전 준비사항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전에 준비하셔야 할 사항이 존재합니다. 2024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을 신청하시기 전에 아래의 팔수 사항들을 반드시 먼저 확인하셔서 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아래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1. 신청방법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1인당 70만 원 지원금 신청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존재합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를 온라인으로 신청도 가능하지만 실제로 방문하셔서 신청도 가능합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신청기한은 임신 3개월 (12주 차)부터 출산 이후 3개월 이내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를 임신 기간 중 신청하시는 분들은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원스톱 서비스에서 맘 편한 임신 신청에서 '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정부 24를 통해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를 신청하시는 분들에게또 다른 혜택을 알려드립니다. 임신을 하시게 되시면 엽산, 철분제 및 임신출산진료비 지원도 가능하오니 해당 부분도 동시에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울시 임산부를 위한 교통비 지원사업뿐만 아니라 여러 지원 사업들이 존재합니다.
2. 지원대상 및 지원자격
2024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를 신청하실 수 있는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서울시 거주 임산부입니다. 또한 신청일 기준 서울시 거주 다문화 가족 외국인 임산부도 포함이 됩니다. 다만 부부 모두 외국인의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2024년 3월 15일 부로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대상의 조건에 변경이 존재합니다. 임신 3개월 (12주 차)부터 출산 후 3개월 이내 신청해야만 하는 기준은 유지되지만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 서울시에 계속 거주해야만 한다는 요건이 폐지되었습니다.
3. 사전 필수교육
2024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온라인 교육을 수강하셔야만 1인당 교통비 70만 원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맘케어 홈페이지를 통해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온라인 교육을 필수로 이수하셔야만 2024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신청이 가능하오니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신청을 위한 온라인 교육 수강 이후에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지원금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때 외국 임산부의 경우에는 임신확인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주민등록등본등의 파일을 첨부하셔야 하기 때문에 준비 서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사용처 및 사용방법
2024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포인트는 제휴된 사용처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인의 카드사를 통해 서울시 임산부 교통 지원금 70만 원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중교통뿐만 아니라 자가용 유류비등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자가용이 전기차의 경우에는 여건별로 적용가 안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임산부 교통비 지원금으로 철도를 이용할 경우에는 코레일 사이트에서 예매할 때에만 지원금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임산부 교통비 사용을 위해 예약을 진행했다가 취소할 경우 포인트 차감에 대한 복원이 안될 수 있으니 예매 전에 반드시 신중하셔야 합니다.